Cliff Burton(1962-1986)

 

 

Specialty: Ripping the bass, headbanging

Description: 5'11" (1.9 meters & ); brown/red hair & brown eyes

Eats: Mexican food, hot cereal

Sports teams: NBA: Phoenix Suns, Chicago Bulls; NFL: Detroit Lions, L.A. Raiders

Before Metallica: Early bands were Easy Street, Agents Of Misfortune, and Trauma

Pre-Metallica career: Burger-flipper, pizza-maker, and truck-driver

Likes: pier fishing, hunting, jamming & hanging out with his two best friends Dave and Jim

Listens to: Lemmy Kilmister of Motorhead, Geddy Lee of Rush, Geezer Butler of Black Sabbath and Jazz bassist Stanley Clarke.

Favorite Composer & Bands Bach, Pink Floyd, The Misfits, Samhain, Thin Lizzy, R.E.M., Aerosmith, Black Sabbath, Velvet Underground and Judas Priest.

 

 

Equipment List

Bass :  Rickenbacker 4001 , Alembic Spoiler , Aria Pro II

AMP'S: Mesa Boogie 4"x12" Cabinets & 1"x15" Cabinets

Ampeg SVT-1540HE Classis Series Enclosure

OTHER STUFF: Morley Power Wah Boost - (used for Bass Solos & "Seek And Destroy" and for "For Whom The Bell Tolls")

Electro Harmonix Big Muff - (used for "Pulling-Teeth" & "Seek And Destroy" and for For Whom The Bell Tolls)

PICKS: He always played with his fingers only

 

 

출처 : http://www.imdb.com/name/nm1330178/bio 

 

Clifford Lee Burton 1962 2.10일 미국 캘리포니아 Castro Valley 에서 태어났다.

 

어렸을적부터 음악을 좋아했던 Clifford   blues, classical, country, and jazz 의 다양한 음악을 들었다.

심지어 그는 모짜르트의 작품도 좋아했다.

 

그는 는 모든 종류의 음악을 좋아했다.

 

6살에  그는 그의 첫번째 악기인 피아노를 배웠다.

10대에 와서 그는 1978~1980   베이스기타를 배웠다.

 

그는 후에 전시대를 거쳐 가장 대중적이고 성공적인 밴드에 들어가기 전에 여러 밴드에서 연주하였다.

1982년 그는 로스앤젤레스의 Whiskey A-Go-Go에서 연주를 했었다.

거기에에서 클리프 버튼은 창조적인 베이스 연주자를 찾고 있던  James Hetfield & Lars Ulrich  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 둘은 Metal Blade 레코드사의 Brian Slagel 소개로 the Whiskey A-Go-Go 에 갔었다.

Hetfield & Ulrich 는 버튼의 베이스 연주에 굉장한 인상을 받았다.

그리고, 그들은 버튼에게 Metallica 에 합류할 것을 요청했다.

처음에 버튼은 메탈리카의 멤버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러나, 메탈리카가 샌프란시스코로 본거지를 옮기는 것을 조건으로 멤버가 되기로 동의한다.

 

버튼은 초기 3개의 앨범(Kill 'Em All, Ride The Lightning, and Master Of Puppets)에 참여했다.

 

3개의 앨범은 모두 히트했으며 그는 일약 많은 음악 팬들이 좋아하는 뮤지션이 된다.

그의 인상적이며, 파워풀한 무대 매너와  반항적이며 정직한 인품은 그의 팬들이 그를 사랑하게 된 이유들이다.

클리프 버튼에게 빛이 찾아들무렵 , 그의 인생은 1986년 비극적인 사건으로 끝난다.

 

1985 Ozzy Osbourne 과함께 투어를 마친 메탈리카는 1986년 다시 투어를 시작한다.

1986 9.27일 투어중인 메탈리카 밴드를 태운 버스는 공연을 위해 덴마크 Copenhagen 에서 스웨덴 Stockholm 으로 이동중이었다.

버스가 약간의 얼어붙은 도로위에서  미끄러지기 시작했다.

 

버튼은 버스창문 밖으로 던져졌고 그 버스는 전복되며 그를 덮쳤다.

버튼의 죽음은 그의 동료들 뿐 아나라 팬들에게도 충격적인 사건이었다.

버튼은 메탈리카에서 강력한 원동력이었다.

그의 죽음은 음악역사에서 가장 큰 비극중 하나이다.

 

버튼은 굉장한 재증이 있었다. 그리고 그 재능으로 메탈리카의 가장 성공적인 노래들에 참여했다.

라이브 공연에서의 그는 매우 파워풀하며 친근하였다.

뿐만 아니라 평소에는 매우 정직하며 자지 주장이 강했으며 항상 그의 생각과 느낌들을 솔직하게 표현하였다.

 

메탈리카는 1987년 버튼을 추모하기 위해 Cliff 'Em All 홈비디오를 제작하였다.

(Cliff 'em All    메탈리카의 클리프버튼을 추모하기 위해 만든 비디오이다.

팬들이 개인적으로 찍은 공연영상과 사진들..

tV 에 나왔던 영상들과 밴드멤버들이 가지고 있던 사직과 영상들을 모아서 만든 비디오이다. )

 

1988년 앨범 Justice For All To Live Is To Die 에는 버튼의 새로운 riff 들과 가사를 사용하였다.

버튼은 갔지만 그는 결코 잊혀질 수 없다.

그는 항상 메탈리카와 그들의 팬들에 의해 기억될것이다.

 

또한 모든 음악팬들과 음악분야에 의해 기억될 것이다.

 

 

 

출처 : http://www2.lut.fi/~mega/muzac/burton.html

 

Cliff Burton Tribute by st211@rosie.uh.edu (Evil Carlos) 

 

9년전 오늘 클리프버트은 버스사고로 비극적인 죽음을 당했다.

1986년 그를 한번 보았던 것은 나에게 행운이었다.

 

그것은 1986 5월 이었으며 메탈리카는  오지오스본투어당시에 작은 공연을 했었다.

그들은 The Villa Real in McAllen Texas 라 불리는 작은 장소에서 4500명 정도의 관객을 위해 연주를 했었다.

 

오프닝밴드는 The Godz 였다. 그 밴드는 당시 요즘과 같이 인기가 있지는 않았다.

그 공연은 그 자체로 대단했다. 무대의 높이는 약 6피트였고 바리케이트는 무대로부터 3피트거리였다.

 

공연뒤 나는 투어버스에 매달렸고 클리프는 버스에서 나와서 우리중 몇사람과 이야기를 하고 자필 사인을 했다.

그는 바로 버스로 되돌아갔고 다른 멤버들이 사인을 하기 위해 나왔다.

잠시후 그들은 떠났다. 나는 기억한다.

클리프는 우리에게 고맙다는 말을 반복하면서 말했다.

"See you next year."

대략 3달반이 지난후 나는 클리프의 죽음을 들었다.

나는 믿을 수 없었다.

 

 

오늘날 메탈리카는 새로운 많은 팬들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그들이 클리프를 알지도 못하고 콘서트에서 그의 플레이를 본적도 없었지만..

종종 메탈리카의 영혼이라고 불리는 그는 그들 메탈리카의 혁명적인 사운드의 절대적인 부분이었다.

그는 밴드내에서 단지 베이스연주자 이상의 존재였다.

그는 특별한 존재였다. 오늘날에도 그의 이름은 계속적으로 회자되고 있다.

그는 잊혀지지 않는다. 그의 적절치 않은 시기의 죽음은 락역사에서 가장 비극적인 사건중 하나이다.

 

 

심지어 클리프가 죽은 9년이 지난 지금도 메탈리카의 베이스연주자 Jason Newsted

클리프가 있던 메탈리카를 아는 사람들에 의해서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

클리프의 헌정때 나는 클리프에 관한 인터뷰 모음, 기사들을 모았다. ( 아마 당신들이 좋아할만한 것들이다. )

나는 이 글들의 대부분을 쓰지 않았다.

나는 단지 수집했다.

때문에 너무 절재적으로 신뢰하지 않아도 좋다.

 

 

"클리프는 그와 그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정직했다.  그는 거짓과 과장된 것에 기초한 이야기들을 싫어했다."

Lars Ulrich, 1986

 

"오늘날 나는 매일 그를 생각한다."

Kirk Hammett, 1988

 

"그는 매우 대단하고 특별한 재능이 있다. 클리프의 솔로는 너무나도 훌륭하다."

Jason Newsted, 1988

 

" 그는 와일드하고 히피적이며 애시드 적이며 나팔바지를 입는 친구였다.

우리는 그가 매일 나팔바지 입는 것에 관하여 놀렸다.

그는 관심없어 보였다. “ 이것은 단지 내가 입는 것일 뿐이야 Fuck You !

그는 음악을 사랑했다. 그는 매우 지식적이었다.

그는 나에게 음악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서 가르쳐 주었다. "

James Hetfield, 1993

 

" 우리는 wild 한 솔로연주를 들었다. 

나는 거기(클럽무대)에서 기타연주자를 찾을 수가 없었다.

그 연주는 클리프가 와와페달을 이용해 베이스를 연주한 것이었다.

그는 거기에 있는 사람들을 의식하지 않았다.

그는 그의 베이스 플레이에 집중했었다.

(처음 클리프의 연주를 클럽에서 듣고서.. ) "

 

" 나는 그의 위로 버스가 넘어진 것을 보았다.

나는 그의 다리가 나온 것을 보았다.

나는 충격을 받았다.

내가 기억하기로는 버스운전사는 클리프 아래있는 담요를 잡아당기고 있었다.

 

그 담요로 다른 사람들을 위해 사용하기 위해서였다.

그에게로 가서 말했다.

'Don't fucking do that!' 그녀석을 죽여버리고 싶었다.

나는 그 운전사가 술을 마셨는지 아니면 약간의 빙판길로 인해 사고가 난것인지 알수없다.

다만 내가 알고 있는 것은 그는 여전희 운전했었고, 클리프는 더 이상 더 이상 살아있지 않다는 것이다. "

James Hetfield -1993

 

"처음에는 아무런 화가 나지 않았다.

나는 분명히 슬펐다.

그러나 다음 사실을 느끼면서 서서히 분노하기 시작했다.

락을 하는 사람의 죽음은 새로운 사건이 아니다.

그러나 보통 과다약물복용이나 마약남용으로 인해 죽는다.

그러나 그는 그것들과 연관이 없다.

그의 죽음은 잘못된것이다.

완전히 잘못된 것이다."

Lars Ulrich, January 1987

 

"그는 타이밍과 음악적 하모니, 음악이론에 관한 대단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다."

Kirk - 1987

 

"클리프는 음악이론(소리를 조화시키는것과 같은)을 학교에서 배웠다. 

나는 그가 junior college course 받았다고 생각한다."

James - 1986

 

클리프는 매우 창의적인 솔로연주자였다.

(Anesthesia) - Pulling Teeth" 에서 보녀준 디스토션과 와와 에 대한 명석한 사용은

메탈리카의 라이브에서 보여지는 하이라이트 중 하나였다. "

 

더욱이 클리프는 메탈리카 안에서 매우 멋진 멤버였다.

 

그는 아무리 그가 피곤해도 그의 밴드의 팬들과 대화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았다.

그는 밴드의 멤버들과 그의 팬들을 그에게 무한한 고마움을 표하고 있음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비록 그는 더 이상 우리와 함께하지 않지만 그에 대한 기억과 그의 음악은 영원히 우리가운데 살아있다.

 

당신은 너무나 빨리 타오르지 말았어야 했다. 당신은 천천히 매우 천천히 타올라야 했다.

 

 

Question: 요즘 락신에 나오는 밴드들에게 당신이 해줄말은 무엇인가?

Cliff : Quit!

 

 

번역상의 문제로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오역을 한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보시는 분들에게 약간의 정보라도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

2008.04.15 by David